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여름방학 추천도서 도서관에서 만나보세요

등록일 2021년07월19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여름방학 추천도서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학생들이 여름방학에 책을 읽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서관에 ‘방학추천도서 코너’를 만들고, 추천도서 목록을 선정하여 관내학교에 제공하고 있다.

 

추천도서는 초․중․고등학생 대상 학년별 10권씩 총 120권으로, 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선정했다. 이와는 별개로 관내 학교에서 직접 추천하는 책들도 함께 비치하여 방학기간 중 책읽기와 과제를 위해 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에서도 관내 초등학교 10개교(남당초, 남천초, 내토초, 동명초, 명지초, 신백초, 용두초, 장락초, 중앙초, 홍광초) 로부터 학교별/학년별 방학추천 도서 목록을 제공받아 기적의도서관 이야기 방에서 별도 창구를 만들어 제공 중이다.

 

박상천 관장은 “방학을 맞아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사서 추천 도서가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각자 관심분야가 다르고 책읽기 능력도 다르므로 추천도서 목록을 참고하여 도서관에서 직접 책을 골라 보는 것도 권장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제천시립도서관은 매 방학마다 대상별 추천도서를 선정·제공하여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