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코로나19 백신 오접종 재발 방지 총력

등록일 2021년08월17일 09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최근 코로나19 백신 위탁의료기관의 오접종 발생에 따라 현장 점검을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된 208개소를 대상으로 4개 보건소의 팀장급을 관리 책임자로 지정하고 24개 조의 위탁의료기관 책임 담당제를 구성해 오접종 방지 실태 조사 및 현장 점검을 강화한다.

 

일제점검은 8월 17일부터 8월 19일까지 3일간 청주시의 모든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정부 지침에 따라 연령별, 대상자별로 보건소와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등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에 접종 대상자들이 이용에 편리한 위탁의료기관과 접종시간을 직접 선택하고 예약해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는 시설과 인력기준을 갖춘 의료기관이 직접 신청하고 접종시행자들의 일정 교육 이수 여부 등을 확인해 계약한 위탁의료기관의 백신 종류별 보관 상태와 적정 접종 여부 등을 점검 관리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위탁의료기관의 책임담당관제 운영에 따라 수시, 불시 점검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