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응용곤충학회․한국곤충학회 춘계학술발표회(사진출처 : 충북도청)
충북도는 도내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이스(MICE) 행사 개최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충북도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지원 사업으로 4월 25일, 26일 양일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4 Spring Conference of KSAE & ESK’가 개최됐다.
한국응용곤충학회․한국곤충학회가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춘계학술발표회는 국내 곤충학자의 대부분이 참석하는 학술행사로 600명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춘계학술발표회는 최신 곤충학 연구 동향 공유는 물론 곤충학 전문가들의 교류의 장으로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회원들에게 충북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마이스 인프라를 홍보하며 충북도 마이스 행사 유치에 신호탄을 울렸다.
충북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충북도에서 마이스 행사를 개최하는 학·협회, 조직위원회, 기업 등의 단체로, 참가자 수와 도내 숙박 일수, 충북유니크베뉴 이용 여부, 충북도 전략산업 연계성 등 내부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국제회의·국내회의·포상관광 각 유형별 최대 1천만원, PLUS CITIES (서울-충북) 투어 프로그램이 포함된 외국인 참가 마이스 행사의 경우 최대 500만원이 지원된다.
충북도는 도내 최초 전문회의시설인 청주 오스코(OSCO)의 2025년 하반기 개장을 대비하여 충북이 대한민국 중부내륙권 대표 마이스 목적지로 거듭나기 위한 기반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4년 2월 충북문화재단 내 충북마이스뷰로 팀을 신설하였고, 전담기구 지정을 통해 국제회의 유치 · 개최지원, 지역특화컨벤션 발굴, 국내외 마이스 홍보 마케팅 및 지역 내 마이스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마이스산업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충북도 마이스 개최지원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과 자세한 신청 방법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cbfc.or.kr) 공지사항의 ‘2024년도 충북 마이스 개최지원사업 공고’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