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지방세정 우수시책 전국 벤치마킹 방문 이어져

등록일 2022년10월13일 09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음성군벤치마킹회의현장 (사진출처:음성군)

 

충북 음성군이 추진 중인 다양한 ‘지방세정 우수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월 5일에는 괴산군 재무과, 9월 6일에는 청양군 재무과에서 ▲카카오톡 취득세 사후안내서비스 ▲대법원 법인 전용 무인발급기 설치·운영 ▲기업들을 위한 지방세 안내책자 제작 등 다양한 지방세정 우수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음성군을 방문했다.

 

사진1. 음성군 세정과를 방문해 벤치마킹하고 있는 청양군 재무과 관계자들

 

군은 기업하기 좋은 음성군 실현을 위해 도내 군 단위 중 처음으로 행정복지센터 내에 법인전용 무인민원 발급기를 설치해 법인 민원서류를 발급할 때 접근성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지방세 관계법 개정사항과 감면사항 등을 수록한 기업들을 위한 지방세 안내책자를 제작·배포해 기업들의 지방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군은 올해 9월부터 전국 최초로 카카오톡으로 지방세 감면 신청자에게 감면 후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하는 ‘카카오톡 취득세 사후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납세자의 민원 편의 증진과 알권리 충족을 위한 명품 적극 행정으로 알려져 광주광역시, 청주시, 안양시, 서천군, 부안군 등 전국 다수의 지자체에서 벤치마킹과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