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조정국가대표 상비군, 충주서 동계훈련 담금질

등록일 2020년01월14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조정국가대표 동계훈련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에서 대한민국 조정의 미래를 짊어질 조정 국가대표 상비군의 동계 전지훈련이 시작됐다.

 

충주시는 2일부터 21일까지 조정국가대표 상비군 선수 30명(남자 16명, 여자 14명)이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등지에서 동계 전지훈련을 실시 중이라고 전했다.

 

훈련에 참가한 선수들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과 충주종합운동장을 오가며 에르고미터 실내훈련, 웨이트 트레이닝, 기초체력훈련 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선수단은 이번 훈련을 통해 올해 개최되는 아시아 주니어 조정대회와 세계 주니어 조정선수권대회 출전을 목표로 체력 담금질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충주여고 이수현과 국원고 어정수ㆍ노무영ㆍ이기연 선수가 합류하고, 임현민 국원고 코치가 지도자로 참가해 수상스포츠의 메카인 충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장현철 상비군 감독은 “올 한 해 성적을 좌우할 첫 합숙훈련인 만큼 동계훈련에도 적합한 최적의 시설을 갖춘 충주를 훈련지로 선택했다”며 “아시아 주니어 조정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과 장비를 보유해 매년 국제대회 개최는 물론, 국가대표와 국내외 선수단의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봉구 체육진흥과장은 “올해도 각지 선수단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적극적으로 전지훈련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