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직지문화축제’ 푸드트럭(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직지가치증진위원회(위원장 이범석)는 ‘2024 직지문화축제’ 기간에 축제장에서 먹거리를 판매할 푸드트럭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하는 푸드트럭은 총 7대로 직지가치증진위원회는 이번 공모를 통해 축제 분위기에 걸맞은 다양한 메뉴의 푸드트럭을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차량구조변경 승인 등 영업신고 조건을 갖추고 직접 음식을 조리·판매하는 푸드트럭 영업자 및 신규 영업신고 조건을 갖춘 개인 사업자다.
시는 청주시 거주 신규 창업 예정자 등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될 경우 2024 직지문화축제가 열리는 9월 4일부터 9월 8일까지 청주고인쇄박물관 일원(직지문화특구)에서 음식을 판매할 수 있다.
신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jikjifestival2024@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직지가치증진위원회 사무국(☎043-201-3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직지가치증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2024 직지문화축제는 기록문화 콘텐츠 외에도 푸드트럭과 같은 먹거리까지 갖춘 즐거운 축제장을 기획했다”면서 “즐거운 축제의 한 축이 될 푸드트럭 모집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