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도, 규제혁신으로 바이오 기업 경쟁력 강화

등록일 2021년05월28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현장간담회 개최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규제혁신을 통한 바이오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과 공동주관으로 27일 충북C&V센터에서 ‘충북지역 규제혁신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녹십자, 동국제약, HK이노엔, 옵티팜, 큐라티스, 펩트론 총 6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복지부, 식약처 등과 열띤 논의를 진행했다.

 

도는 규제혁신으로 실질적인 혜택이 기업에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도내 유관기관 및 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 등을 통해 12건의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했으며. 이날 간담회를 통해 4건*의 과제를 반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 1건 수용, 3건 일부 수용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의약품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는 경미한 사항 변경 시에도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안전성 및 유효성 심사를 거쳐야 했던 점을 식약처 관련 가이드라인 개정을 통한 심사 면제로 개선했으며,

첨단재생의료의 한 분야인 이종장기 이식 관련 가이드라인 제정에 대해서도 관련부처와 기업이 지속 논의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규제개혁위원회 박소라 행정사회분과위원장은 “충북은 그동안 현장의 소리를 토대로 바이오 분야의 정책 사업들을 적극 발굴 및 제시해 오송의 눈부신 발전을 이끌어 왔다.”라고 강조하며,

“지역에서 발굴한 건의과제가 합리적인 규제 개선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부처와 협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충북도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오늘 간담회는 기업들의 규제 개선 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부처와 같이 해결점을 집중 논의하면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좋은 사례이다.”라면서,

“앞으로도 불합리한 제도가 바이오 기업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더욱 귀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