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24시간 수도계량기 동파상황실 운영

등록일 2020년12월04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동파예방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시민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12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3개월간 24시간 수도계량기 동파상황실을 운영한다.

 

수도계량기 동파 발생 시 즉시 현장 출동해 긴급복구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동파상황실 운영과 함께 동파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시설 점검과 동파예방 홍보를 집중할 예정이며 시민신문, 홈페이지, 시내버스 광고 및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서는 계량기함 뚜껑 부분의 틈새에 헌옷, 천 등으로 틈새를 막고 계량기함 내 물이 차 있다면 헝겊 등으로 고인 물을 제거하고 폐 담요 등으로 외부공기 차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영하의 혹한이 계속될 때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하고, 계량기가 얼었을 경우에는 응급조치로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부어 녹이는 등의 요령도 홍보물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한파 속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 시민들께 한파가 오기 전 수도계량기 보온상태 점검을 부탁드린다”라며“수도계량기 동파 시 상수도사업본부 동파상황실(☎043-252-5732)로 신고해 달라”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