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마음을 나누면, ‘2021 청주 일상기록장’이 온다!

등록일 2020년12월03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누군가의 온기가 그리워지는 계절, 따뜻한 마음을 나누면 문화도시 청주시민의 필수템 ‘2021. 청주 일상기록장’이 온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청주문화재단)가 ‘2021. 청주 일상기록장’ 배부를 예고했다.

 

총 2000권 한정판으로 제작한 ‘2021. 청주 일상기록장(이하 일상기록장)’은 청주문화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이맘 때 제작‧배포해 온 ‘문화다이어리’의 후속으로,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비전으로 삼은 문화도시 청주시민의 문화생활을 기록·수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소띄(소망을 띄우다)’라는 유희적 표현의 애칭을 붙인 일상기록장은, 그동안 꾸준히 문화 다이어리를 애용해 온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작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하드커버 형태를 탈피해 사용자의 개성 및 수납력을 강조한 PVC 소재와 트렌디한 디자인의 지퍼형 6공 다이어리로 재탄생했으며, ‘일상을 기록하다’는 취지에 맞게 기록의 즐거움을 더할 7종의 다양한 내지(Monthly 1종, Weekly 1종, 유‧무선노트 각 1종, TO DO LIST 1종, 스크랩북 1종)와 스티커 1종까지 갖췄다.

 

특히, ‘나눔의 문화’를 담았다는 점이 이번 일상기록장의 가장 큰 변화다.

 

이를 위해 청주문화재단은 2일(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노영수, 이하 사랑의 열매)와 업무협약을 맺고, 두 기관이 함께 ‘2021 청주 일상기록장 나눔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문화도시 멤버십 회원 중 청주시민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문화로 소통하자는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에 일정액을 자율 기부하면 일상기록장을 증정한다.

 

‘2021 청주 일상기록장 나눔문화 캠페인’ 참여 신청은 4일(금)~5일(토) 이틀간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캠페인 수량(1,000권)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나머지 수량의 일상기록장은 12월 말부터 청주 내 지역 서점 총 17곳에서 3만 원 이상 도서 구입 시 증정할 계획이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대표는 “이웃을 위한 나눔의 마음까지 담겨 더 뜻깊은 새해 준비가 될 ‘2021 청주 일상기록장’에 문화도시 청주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일상기록장과 함께 올 한해 코로나19로 지쳤던 마음은 덜어내고 그 빈 자리에 새로운 한 해의 소망으로 가득 채워 가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나눔문화 캠페인 참여를 비롯해 일상기록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030)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