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0년도 청주고인쇄박물관‘온라인 문화강좌’개강

등록일 2020년12월01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고인쇄박물관 홈페이지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고인쇄박물관이 12월 2일부터 박물관 ‘온라인 문화강좌’를 개강한다.

 

박물관 문화강좌는 현장 대면강좌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온라인으로 수강생을 만나게 됐다.

 

이번 온라인 문화강좌는 ‘동·서양의 衣, 食, 住 시리즈’ 중 첫 번째인 ‘동양의 건축’을 주제로 해 중국 여행 전문작가 윤태옥의 ‘중국 궁궐과 민가건축’, 해인사 국일암 명법(스님)의 ‘한국의 산사’, 경일대 건축학부 김병주 교수의 ‘정조의 양기풍수와 수원 화성’, 그리고 서예작가 홍정임의 ‘우리나라 건축과 서예’등으로 강좌를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온라인 문화강좌를 시작하게 됐다”라며“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앞으로 비대면 소통방식을 병행해 보다 많은 분들이 역사와 문화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알찬 강좌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고인쇄박물관 온라인 문화강좌는 유튜브 ‘청주고인쇄박물관’채널을 통해 12월 2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총 6회 업로드 예정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강의 교재는 고인쇄박물관에서 12월 1일부터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인쇄박물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