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7월 13일 본격 장마대비 준비태세 돌입

등록일 2020년07월13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로고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12일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 여름철 재난안전사고 대비·대응태세 점검회의를 시작으로 13일 새벽 기상청 호우예비특보에 따라 자체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장마는 중국과 일본에서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를 주고 있는 정체전선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보되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으로, 청주시에 12일부터 14일까지 76~148mm의 강우가 예상됨에 따라, 충북도청에 긴급재난안전문자를 요청하고, 비상인력 및 장비 동원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비는 13일 새벽부터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어, 대비태세 취약시간임을 감안하여 비상단계별 야간 근무를 편성하고, 구청 건설과, 하천방재과, 도로시설과, 교통정책과 등 12개 협업부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기상상황 주시 및 상황 대응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 부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12일부터 무심천 등 세월교, 하상도로 및 하상주차장 통제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인명피해 우려지역 예찰활동 및 산사태 등 긴급상황 발생시 주민대피와 관련해서 대피계획이 실제 가동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