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접촉자 확인 및 관리에 총력

등록일 2020년02월24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확진자 운행 택시 이용자 중 신원 미확인자 (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22일 코로나 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지역내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시는 확진자와 접촉한 대상자를 신속․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확진자 동선과 관련된 매장 접촉자를 CCTV 영상 등을 동원해 21명을 찾아내 조치하였으며, 현재 확진자가 운행한 택시를 이용한 승객을 파악 중에 있다.

 

2명의 확진자가 찾은 것으로 조사된 매장과 식당 등 7개소에 대해서는 당일 방역조치와 함께 임시 휴업에 들어가는 한편, 확인된 접촉자 21명은 모두 자가 격리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로 연락할 것을 당부하였다.

 

확진자가 운행한 택시를 이용한 승객은 카드이용내역과 CCTV 등을 활용하여 전체 50건에 53명을 파악하였다. 이 중 카드이용객은 39건 42명이며 32명의 신상을 23일 새벽까지 파악하여 자가격리 조치 중에 있다.

이 중 외지인(대구) 2명은 금일 새벽에 보건소 차량으로 대구까지 이송하여 자가격리 조치하였다.

 

나머지 카드사용자 10명과 현금탑승객 11명에 대해서는 계속 신원을 파악 중에 있다. 다만, 신원이 확인이 안 된 21명에 대하여는 카드사와 카드번호 뒷자리 4개, 승하차 시간과, 장소를 시 홈페이지와 보건소에 공개하여 조속히 자진신고를 유도할 계획이다. 해당되는 시민들께서는 시 콜센타(120번)와 관할지역 보건소에 즉시 신고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