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북이산업단지 조성 본격적으로 추진

등록일 2018년10월25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북이산업단지 업종배치 계획도 (사진출처: 청주시)

 

북이산업단지는 충북개발공사가 사업시행자로 참여하며, 청원구 북이면 대길리, 부연리, 서당리, 신기리, 장재리 일원에 100만㎡ 규모, 1660억 원의 사업비로 2022년 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곳은 오창과 오송에 편중된 산업단지를 북부지역인 북이면에 분산하도록 조성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개별입지된 공장을 계획입지인 산업단지로 집적화시킴으로써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과 상생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원시설 설치 및 근로환경 개선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시는 오는 11월 13일까지 청주시 도시개발과, 청원구 건설과, 북이면사무소 등에서 공람을 실시하고 있으며, 북이산업단지계획, 환경영향평가, 토지수용을 위한 사업인정 등에 관한 의견이 있는 시민은 공람장소에 있는 의견서를 작성해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 시는 오는 10월 31일 오후 2시 북이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북이산업단지계획, 환경영향평가(초안), 교통영향평가, 사전재해영향성검토 등에 대해 합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