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 쾌적한 도로환경 만든다!

등록일 2023년05월31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도로 환경 정비 (사진출처 : 영동군청)

 

충북 영동군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31일 군에 따르면 군은 오는 10월까지 노후 도로표지판 정비 및 도로변 풀깍기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체계적인 도로환경 관리를 위해 관내 도로에 노후된 도로표지판을 전수 조사하여 군도를 포함한 국도 및 지방도를 소관 부서로 이관하여 순차적으로 교체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운전자에게 정확한 도로정보를 제공하고 원활한 교통흐름과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유도하고자 관련 사업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연차적으로 발광형 도로표지판을 설치하여 안개·날씨 및 야간주행 시 운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안전한 운행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군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이해 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에게 깨끗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무성하게 자란 도로변의 풀깍기 사업을 진행한다.

 

6월 1달간 군도와 농어촌도로 424.0km에 3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풀깍기, 잡목제거 등 갓길정비에 나선다.

 

관광지 및 차량 통행량이 많은 주요구간을 우선 정비할 계획이며,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가능한 국도 진출입 도로를 포함하여 제초를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노후된 도로표지판을 정비하고, 무성하게 자란 풀과 잡초 등을 적기에 풀깍기 작업을 실시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영동군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