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청사, 여기가 공원이야 군청이야?

등록일 2023년05월31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청 전경(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군청 청사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휴식의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음성군 청사는 관공서라는 딱딱하고 사무적인 이미지를 벗어나 군민들이 가볍게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장소다.

 

음성군청에 들어서면 청사 앞의 정원에는 129그루의 소나무와 여러 수종의 수목이 양 옆면에 조성돼 관공서라기보다는 작은 공원에 가깝게 느껴진다.

 

날씨가 좋은 날은 청사 주변을 산책하는 직원과 민원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주변에는 잠시 쉬어가는 원두막과 운동 기구가 설치돼 주민들이 애용하고 있다.

 

1층 로비에는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쉼터와 책을 읽거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간단한 문서 작성이나 휴대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 설치돼 있다.

 

또한, 로비 중앙에는 군 육묘장에서 재배한 꽃을 계절별로 식재해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화사하고 따뜻한 인상을 준다.

 

지난달에는 로비에서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작은 음악회’를 갖기도 했다.

 

2019년에 창단한 음성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나눔과 배려의 봉사 연주 실천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과 직원을 위해 군청 로비에서 공연을 가졌다.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많은 이들이 오가는 로비를 문화 예술 공간으로 변화시켜 다채로운 클래식과 드라마 OST를 연주해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2층의 미술관으로 변신한 복도갤러리에서는 분기별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상시 전시 중이다.

 

특히 복도갤러리는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2021년 직접 아이디어를 내 처음 개관하게 됐다.

 

이곳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돼 지역예술인 지원을 비롯해 작가들을 소개·발굴하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작가와 군민들이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2021년 개관 이래 총 10번의 전시회를 가졌으며 한국미술협회 음성지부, 한국사진작가협회 음성지부, 한국문인협회 음성지부, 이종화 작가, 신재흥 화가, 장영란 화가 등이 참가해 사진전, 민화전, 시·수필화전 등의 작품을 전시했다.

 

한편, 군청사 동편 주차장을 주차타워로 바꾸는 ‘음성읍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도 올 7월 말 준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어 방문객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읍 주거지 주차장은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4878.52㎡, 지상 3층 4단 236면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60%의 공정률을 보이며 공사가 한창이다.

 

주차타워가 완공되면 부족한 주차장으로 인한 골목길 불법 주정차가 해소돼 주변 주차환경 개선과 긴급차량 진입로 확보 등 주민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 청사는 음성군민 여러분이 주인”이라며, “음성군청을 방문하는 누구나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청사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