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보은대추축제 2018 현장 속으로

등록일 2018년10월16일 16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보은대추축제 2018 현장 속으로

 


 

보은대추축제는 매년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오는 농특산물 축제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넘치는 축제다. 올해는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보은읍 뱃들공원 및 속리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보은대추축제 행사의 시작은 뱃들공원에서]

 




 

뱃들공원에서 시작되는 보은 대추축제는 보청천이 흐르는 양 옆쪽에 행사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뱃들공원에는 주 무대가 설치되어 있어 매일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주 무대 앞에는 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세트장에서는 달고나와 추억의 간식 불량식품을 판매하고 있어 어릴 적 향수를 그대로 느끼게 한다.

 

그 주변에는 보은대추홍보관이 있어 대추로 만든 즙, 식초, 와인 등 다양한 제품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018 대추왕선발대회에서 입상한 대추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뱃들공원 주무대 옆엔 먹거리장터가 열려 맛있는 국밥과 국수, 파전 등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어 끼니를 때우기에도 제격이다.

 

 

 

 

 

[오장환 탄생 10주년 맞이 오장환 문학거리]

 


 

뱃들공원 먹거리장터를 지나면 오장환문학거리가 나온다. 보은군 출신 천재시인 오장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전이 마련되어 있어 그의 숨결을 따라 오장환문학거리를 가볍게 걸어보시는 걸 추천한다.

 

 

 

 

 

[전시 체험이 가득한 보은대추축제]

 




 

오장환문학거리 안에는 도자기,한지공예체험과 짚공예,새끼고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뱃들공원 아래로 내려오면 놀이동산과 VR 및 드론체험 등도 즐길 수 있다. 보청천 위에 다양한 모양의 연등은 밤이 되면 축제장을 환하게 밝힌다.

 

다리를 건너 맞은편엔 아름다운 꽃동산이 펼쳐져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로 꽃동산 터널과 하트모양, 새모양, 별모양, 등 다양한 모양의 나무가 근사하게 전시되어 있다.

 

 

 

 

[달고 아삭한 보은대추 저렴하게 판매하는 대추판매장]

 



 

2018년 특산품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보은대추 아삭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으로 보은에서 자란 보은대추를 직접 시식해 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맑고 깨끗한 보은에서 자란 농산물판매장]



 

보은대추축제에서는 보은대추 뿐만 아니라 보은에서 직접 기른 밤, 고추, 고구마, 마늘, 버섯, 호박 등 다양한 농특산물도 구경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마치 시장터와 비슷한 모습을 그려낸다.

 

 

 

 

 

[먹거리, 구경거리가 가득한 보은대추축제]

 




 

전국 최대 농특산물 행사답게 보은대추축제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구경거리가 가득하다.

중소기업제품 전시와 판매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장에서 빠져선 안 될 길거리 음식과

생활물품과 잡화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어 재미있는 구경거리를 선사한다.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펼쳐지는 보은대추축제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직접 체험해보길 추천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