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무심천, 석남천 더 맑고 깨끗하게

등록일 2021년11월10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석남천월류수 처리시설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무심천과 석남천에 설치된 월류수 처리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 무심천과 석남천이 보다 맑은 물이 흐르는 하천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는 최근 4년 동안 강우 시 무심천과 석남천 월류수처리시설을 110회 운영 하면서 빗물에 섞인 56만 8천 톤의 오염수가 하천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월류수처리시설로 유입 처리해 도심하천인 무심천, 석남천 하천수질을 더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월류수(越流水)처리시설이란 비가 내릴 경우 오염된 우수와 오수를 모아 처리하는 합류식 하수관거의 빗물 유입량이 정해진 용량을 초과하는 유량을 월류수처리시설로 유입시켜 지하 저류조에 일시 저류했다가 맑은 날 하수처리장으로 이송해 적정 처리를 거쳐 방류하는 시설이다.

 

청주시는 무심천(청원구 정하동- 저장규모 10만톤)과 석남천(흥덕구 향정동- 저장규모 4만7천톤)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월류수 처리시설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건전한 물순환 기능 회복과 수질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