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캐릭터 창업,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팍팍’밀어준다!

등록일 2021년10월01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공예비엔날레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캐릭터 창작부터 굿즈‧이모티콘 제작까지 창작자들을 육성해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엔 창업까지 ‘팍팍’ 밀어준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캐릭터 창업 도약 멘토링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0월 11일(월)까지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과정은 지난 6월부터 캐릭터 창작을 위한 기초과정부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및 이모티콘 제작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신규 개설한 창업 멘토링 과정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보유한 창작자들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뛰어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즉시 사업화 가능한 수준의 캐릭터를 보유한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작자 6명(팀)이다.

 

선정된 예비창업자 및 창작자(팀)에게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사업화 ▶사업계획 ▶마케팅 ▶지식재산권 총 4개 분야의 전문가가 멘토로 나서 각 팀당 최대 7차례까지 창업에 필요한 단계적 맞춤 멘토링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한다.

 

희망자는 웹포스터의 QR코드로 참여접수 후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신청서류와 함께 자유형식의 캐릭터 포트폴리오를 이메일(shlee@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4대 특화 콘텐츠인 캐릭터 사업의 확대와 지역 내 활발한 신규창업을 끌어주기 위해 이번 멘토링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세상에 소개하고자 하는 이들의 성공적인 홀로서기와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밖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각종 지원‧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bckl.kr)와 전화 043-219-10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