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의 교육 콘텐츠, ‘에듀테크쇼+초등교육전’ 출격

등록일 2021년09월30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박람회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충북의 교육 콘텐츠들이 2021년 하반기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에 출격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서울 코엑스C홀에서 개최되는 [2021 에듀테크쇼+초등교육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에듀테크쇼+초등교육전]은 국내외 130여개 교육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AI(인공지능)교육, VR‧AR(가상‧증강현실), 창의교육, 온라인플랫폼 등의 교육관련 콘텐츠와 시설을 전시하는 에듀테크 박람회로 전시는 물론 메타버스 등 최신 교육 트렌드 관련 컨퍼런스와 세미나, 라이브커머스 및 에듀플러스 어워드 같은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 박람회에서 자체 특화 프로그램인 ‘에듀테크콘’선정 기업들의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으로, 총 3개 기업이 출격한다.

 

먼저 ㈜기억록(대표 안보화)은 모바일 web ‘기록메이트’를 활용한 비대면 생애기록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기록메이트’는 별도의 설치 없이 기억록 노트에서 QR로 접근하게 만든 모바일 콘텐츠로, 마치 게임처럼 각 단계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기록을 마치면 자신만의 자서전이 완성된다.

 

예술융합교육센터(대표 김혜진)는 앱북(App-book)을 활용한 양방향 소통과 전문화된 온라인 음악 이론교재를 선보인다. 자기주도형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학생 수준 별 맞춤 학습으로 음악의 기초 이론을 익힐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제이에이치소프트(주)(대표 김진호)는 수질 생태계를 대상으로 한 환경탐험대 교육 콘텐츠 어플리케이션과 카드보드 게임 세트를 개발했다. 국내 수질에 대한 환경교육을 게임화해 재미를 높이고, AR기능을 통해 멸종위기 토종 어류들의 정보를 실감나게 습득할 수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의 패러다임 속 충북 교육 콘텐츠들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생중계로도 만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서 충북 교육 콘텐츠들의 선전을 기원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에듀테크콘’은 교육과 ICT기술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창작 저변 확대 및 우수 교육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기획한 지원 사업으로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한 비대면 교육콘텐츠 제작 및 시장진출을 위한 사업화 지원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이밖에 ‘에듀테크콘’을 비롯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다양한 사업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bckl.kr) 또는 전화(☎043-219-1215)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