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노인의 날 기념 온통(On通)도서관‘다시, 청춘!’운영

등록일 2021년09월29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홍보물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오송도서관 관할 7개 도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도서관)이 오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시니어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노년층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문화 충족 격차를 해소하고자 온통(On通)도서관‘다시, 청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통(On通)도서관은 장애인, 다문화, 노인에 대한 정보의 균등한 제공과 상호문화 존중, 인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 10월에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특강, 공연, 체험, 영화상영, 전시 등 1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강은 3개 프로그램으로 [오송]‘노년을 읽다-박완서 소설로 읽는 노년의 삶!’/ [신율봉]‘시니어 그림책 특강-그림책과 같이 걸을래요? ’/ [강내]‘시니어 인문학-마인드 북살롱’을 비대면 온라인(ZOOM사용)으로 진행한다.

 

▲공연은 [흥덕]‘가야금 앙상블’/ [옥산]‘인형극-방귀쟁이 며느리’로 사전섭외된 노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찾아가는 공연을 펼친다.

 

▲체험프로그램으로 가로수도서관에서 그림책 「빨강이들」의 도안을 색칠하고 꾸미며, 회색빛 할머니가 빨갛게 변화하는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아이들 각자의 할머니를 떠올리는 시간을 가진다.

 

▲영화상영은 [서원]‘인턴’/ [흥덕]‘오베라는 남자’/ [가로수]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총 4편을 준비했다.

 

▲전시는 흥덕, 신율봉, 가로수도서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큰글자, 세대공감 도서전시를 운영하고, 강내, 가로수도서관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따뜻한 그림책 원화 ‘메리’,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를 전시한다.

 

참여방법은 특강, 영화상영의 경우 운영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체험과 전시는 당일 현장에서 참여하거나 관람하면 된다.

 

자세한 운영일정과 프로그램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