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물놀이 무사고 13년 연속’대기록 달성

등록일 2021년09월13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물놀이 안전 사고 (사진출처: 청주시)

 

올해는 폭염과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물놀이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물놀이 인명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청주시는 ‘13년 연속 물놀이 무사고’라는 대기록을 달성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청주시가 연초부터 ‘물놀이 안전관리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물놀이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과거 인명피해가 발생했거나 깊은 수심으로 위험요소가 있는 용소계곡 등 5개소를 위험구역으로 지정해 특별 관리했기에 가능했다.

 

또한 시는 안전표지판, 구명조끼 등 안전시설물 530여점을 물놀이 시즌 전 정비 완료하는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대책과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시는 물놀이객이 많이 찾는 6월 1일부터 3개월간을 물놀이 안전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물놀이 안전요원 36명을 배치해, 물놀이객이 많은 주말과 휴일에는 특별 근무반을 편성·운영함으로써 위험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했다.

 

아울러 피서객이 많이 몰리는 7월과 8월에는 미원면에 위치한 천경대과 금관숲에서 코로나19 예방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개최해 물놀이 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로 안전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기여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물놀이 안전관리체계를 철저히 구축해 청주시가 안전 도시로 정착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