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추석연휴 대비 코로나19 특별 방역대책 추진

등록일 2021년09월10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 전경 (사진출처: 음성군)

 

충북 음성군은 인구이동이 많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특별 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특별 방역 대책은 오는 22일까지 관내 실내체육시설, 다중이용시설, 기업체 등 38개 분야 총 4천398개소를 대상으로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점검하고 추석 연휴 대비 방역 협조사항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인파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납골당 등 봉안시설을 집중 점검하고, 지역 내 기업체 근로자들의 명절 간 이동 최소화와 백신 접종을 독려할 예정이다.

 

또 비상근무를 추진하며 추석 연휴 기간 중 지역 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두 번째로 맞는 추석 명절에도 4차 대유행의 지속으로 인해 여전히 가족 친지들과 마음껏 만날 수 없어 안타깝다”며 “군민의 수준 높은 방역 의식과 실천, 철저한 방역 행정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을 회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추석 연휴 기간 중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관련 이상 징후가 발생할 경우 음성군 보건소(☎043-872-2136)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PCR검사를 받을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