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서승우 행정부지사, 기업 투자 및 애로사항 청취

등록일 2021년08월18일 0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서승우 행정부지사 기업 투자 애로사항 청취 (사진출처: 충청북도)

 

서승우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17일, 오송에 위치한 도내 바이오제약기업인 ㈜바이넥스(대표 이혁종)를 방문해 투자동향 파악하고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충청북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실국원별 기업유치담당제와 연계한 도내 기업 애로사항 현장 청취 등의 사후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도내 증설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방문한 바이넥스는 1957년 창립한 기업으로 최근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CDMO*) 역량을 인정받아 국내‧외 다수의 고객사와 협력하고 있는 등 CDMO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 위탁개발생산(Contract Development&Manufacturing Organization)

 

서 행정부지사는 ㈜바이넥스 이혁종 대표로부터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백신 및 의약품 등 바이오 CDMO 시장 전망에 맞춘 향후 기업 투자 계획을 청취하는 한편, 오송 공장 관련 운영 및 투자 애로사항이 없는지 살펴본 후 업체 관계자와 함께 생산시설 견학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서승우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방문을 통해“충북은 6대 국책기관 및 국내 30대 제약사 중 절반 이상이 위치하고 있는 K-바이오중심지역으로 바이오 기업에게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며 “바이넥스의 경우 오송 공장 인수*를 통해 우리 충북에 정착하였는데 향후 충북내에 증설 투자 할 경우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한화케미칼로부터 오송공장 600억원에 인수(2015년 8월)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