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립무용단 브런치콘서트 예매 시작

등록일 2021년07월27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콘서트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은 8월 25일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이는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2021 브런치콘서트’를 7월 26일 오후 3시부터 공연세상(☎1544-7860, 전석 4천원)을 통해 예매를 시작한다.

 

이번 공연은 시작의 설렘과 상쾌한 아침을 그린 ‘아침 풍경’을 주제로 우리 전통춤의 멋스러운 선과 여백의 춤사위에 다양한 풍경을 그려 넣는 무대를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북놀이를 구성한 ‘구정놀이’와 한국 전통춤의 기본 춤사위를 바탕으로 창작한 ‘화간접무’, 쇠의 형태를 가진 검을 활용한 ‘쇠형본Ⅱ’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민속무용 중 가장 예술성이 높다고 평가를 받는 전통춤‘승무(이매방류)’를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인 채향순(중앙대학교 교수)이 함께한다.

 

마지막 무대인‘합(合)’은 외북을 이용한 창작작품으로 하나로 단결된 호흡과 조화로 빚어낸 모습을 선사한다.

 

청주시립무용단 김진미 예술감독은 “우리 정서에 올 곧게 맞는 ‘한국무용’을 언제 어디서나 즐겁고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도록 창작 한국무용과 전통무용을 깊이와 명쾌함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직접 무대에서 보는 무용수의 움직임과 호흡의 감동을 놓치지 마시고 꼭 보러오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한 좌석씩 띄어 앉기, 발열체크 시행, KF94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고 티켓은 사전예매만 가능하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