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신나는 백제 문화유산 체험 집에서 만나요

등록일 2021년07월22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체험 꾸러미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원장 이종윤)은 지역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 ‘집에서 만나는 무사 신봉의 이야기’ 체험꾸러미를 7월~9월중 매월 15일에 50개씩 배포한다.

 

이번 체험 꾸러미는 코로나19 여파로 현장 체험학습이 어려운 도내 초등학교 3~4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서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다 재미있게 체험하도록 기획되었다.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종이 갑옷 만들기, 돌덧널무덤 만들기, 부장품 만들기, 퍼즐 유물 복원하기, 입체카드 만들기 등 총 5가지로 구성되었다. 배포되는 꾸러미에는 학습지와 체험재료가 들어있으며, 보다 상세한 학습을 위한 영상자료를 학습지 안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꾸러미는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1건당 1만원이다. 단, 사회소외계층(보호아동, 다문화가정, 아동급식 바우처 등 증빙 가능한 아동)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꾸러미는 택배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참여자는 체험에 필요한 일체 재료를 집에서 받아 학습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이 방학기간동안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어 참여자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사 신봉의 이야기’는 문화재청·충청북도·청주시 지원사업으로 도내 아동·청소년에게 지역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기회를 매년 제공해왔으며, 문화재청에서 2013년과 2016년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집에서 만나는 무사 신봉의 이야기’는 2020년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 사전컨설팅에서 비대면 수업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선정방법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79-5450)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