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유튜브 로고송도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라이징스타콘’과 함께!

등록일 2021년07월08일 09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모집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거침없는 1인 미디어 시대의 질주, 내가 만든 영상에 로고송까지 내 손으로!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2일까지 [유튜브 로고송 제작]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충북의 음악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한 지역 음악 창작자 발굴‧지원 프로그램인 ‘2021 라이징스타콘’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비트메이킹 기초-심화’과정에 이은 응용 과정이다.

 

작곡 프로그램인 에이블톤(Ableton Live11)을 활용해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의 모집 정원은 총 12명으로, 음악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에이블톤으로 비트(음원)을 제작해본 경험이 있는 뮤지션 또는 비트메이커는 우대한다.

 

교육은 오는 27일 개강해 8월 26일까지 매주 화, 목 19시~22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음원 제작 제안서 작성, 샘플 음원 제작, 음원 유통 등 이론부터 실습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지금은 1인 미디어의 춘추전국시대”라며 “나만의 영상에 내가 제작한 음원까지 더해진 차별화된 콘텐츠로 승부하고 싶은 창작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다” 고 전했다.

 

[유튜브 로고송 제작]에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들은 오는 22일(목) 18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bckl_risingstar@naver.com)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219-114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라이징스타콘’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개소한 2018년부터 충북도내 음악 및 공연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해온 지역 음악 창작자 발굴‧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해까지 총 30팀에 달하는 신인아티스트들의 데뷔 콘서트를 마련한 것은 물론 이들의 창작곡으로 구성한 ‘컴필레이션 음반’과 ‘디지털 싱글 음반’을 발매한 바 있다.

 

올해는 그동안 참여한 뮤지션들의 만족도 조사와 요청사항, 음악시장의 변화 등을 반영해 오디션 경쟁방식 대신 교육 과정으로 창작자 ‧ 발굴 지원에 더욱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