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변이바이러스 확진속도 빨라…예방접종에 힘써

등록일 2021년07월06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함범덕 청주시장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5일 소회의실에서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변이바이러스 확진속도가 빠르다며 예방접종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변이바이러스가 치명률은 낮지만 확산 속도가 매우 강하고 빠르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 힘써야 한다”며“지나친 공포심은 갖지 말되, 지금까지 해온 대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불문하고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완화된 거리두기에 따라 경제 활동은 올릴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을 위해 일하는 시 산하 직원들은 특히 마스크 착용, 아프면 쉬기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 지키기, 저녁 회식 자제하기, 수도권 방문 자제 등을 명심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정부에서 코로나19 피해지원 대책을 발표했는데, 정부방침에 따라 신속하게 진행해 힘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유념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최근 개청한 흥덕구 신청사를 보고 공공청사의 기능을 잘 분석해 앞으로 지어질 시청사에도 적용해야 한다”며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잘 융합된 기능으로 직원들은 시정에 몰두할 수 있고, 시민들도 통합시청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시 산하 직원들은 방사광 가속기 유치, 준공영제 시행, 법정 문화도시 지정, 미세먼지 감축 등 우리 시 7대 핵심 성과를 되짚어 보고 함께 삶의 질이 높은 청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명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외에도 ▲장마철 위험지역 점검 강화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 등 직원 노고 격려 등을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