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도심 속 시원한 여름캠프, 두꺼비생태문화관

등록일 2021년07월01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두꺼비생태문화관 프로그램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7월부터 두꺼비생태문화관에서 도심 속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5가지를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7월 2일부터 청주시 통합예약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 접수하며,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15명 내외 소규모로 모집한다.

 

▲7월 10일 매주 토요일‘찐’환경교실 ▲7월 23일과 24일 맹꽁이 여름캠프 ▲7월 27일 ~ 30일 책읽는 맹선비 ▲ 7월 31일과 8월 14일 작가 초청 특강 ▲ 8월 4일 ~ 13일 두꺼비 여름학교 등이다.

 

7월 가족들과 함께 하는 맹꽁이 여름캠프는‘맹꽁이와 함께하는 밤마실’을 주제로 첫째 날은 맹꽁이 서식지 야간탐사, 둘째 날은 한여름 밤을 밝히는 등불 만들기와 야외공연이 펼쳐진다.

 

8월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슬기로운 여름방학 탐구생활’두꺼비 여름학교도 마련돼 있다.

 

수, 목, 금요일 2주 간 진행되며 물속 탐구생활, 곤충 탐구생활, 식물 탐구생활 등 총 6교시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천연모기기피제를 만들며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한 환경교실과 생활 속 자연한자를 알아보는 책읽는 맹선비, ‘안녕, 나야 미호종개’저자 김정애 작가가 들려주는 환경이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