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여름 장마철 대비 도로·하천분야 대책 마련

등록일 2021년06월17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도로 및 하천 정비 모습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한 많은 피해로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교훈으로 삼고 올해 여름 장마철 대비 도로 및 하천분야의 추진계획과 안전대책을 강구하였다.

 

시는 우선 집중 대비 기간을 오는 6월 21일 부터 8월 31일까지로 정하고 호우주의보에는 건설과 및 읍・면 담당직원의 비상근무와 호우경보시 건설과 전직원의 비상근무를 원칙으로,

 

응급복구 시 관내 동원 가능한 건설장비(덤프, 백호, 크레인 등) 현황을 사전에 파악하고 특히 관내 건설회사의 장비를 활용하여 응급복구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호우피해에 철저한 대비를 계획하였다.

 

이에 앞서 5월말 도로 빗물받이 청소와 하천 배수로 및 배수박스 준설을 완료하여 호우피해에 대비 하였으며, 작년 피해를 입은 도로, 하천 등 소규모 기능복구 공사를 오는 20일까지 완료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름 장마철 대비 도로·하천분야의 추진계획은 작년 집중호우 수준에 맞춘 대비 체계를 마련하여 신속한 응급복구가 될 수 있도록 하였을 뿐 만 아니라, 호우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하루 빨리 정상 생활로 돌아 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수립하였다”며,

 

“모든 인력, 장비, 물자를 동원하여 호우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