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방역수칙 위반업소 과태료 부과 등 강력대응

등록일 2021년05월24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청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위반한 방문판매업(직접판매홍보관)에 과태료 120만 원을 부과했다.

 

시는 지난 4월 방문자들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2주 간 폐쇄조치됐던 이 업체의 관리자에게 ‘음식물 제공 및 섭취 금지 등’위반으로 150만 원(1차 위반)의 과태료를 부과했으나, 업주가 자진납부 의사를 밝혀 부과액의 20%를 감경 조치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흥시설 등 중점관리시설 11종에 대해‘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위반 1회 적발 시에도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 조치를 이어가고 있다.

 

시는 최근 보험사와 보험판매 대리점에서 촉발된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따라 지역 내 660여 개 보험사와 보험판매 대리점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종사자 전원에 대한 PCR검사와 1/3이상의 재택 또는 교대근무 집합제한 권고를 발령하는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상황에 시민 여러분께서는 모임‧행사와 밀집도가 높은 장소 방문을 자제해달라”며“특히, 발열·투통 등 증상 시 즉시 PCR 검사를 받아주시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부탁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