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젬마 작가, 26일‘일상미술로 창의력 깨우는 법’강연

등록일 2021년05월20일 09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함젬마 작가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이 오는 26일 오후 4시 청주시립미술관 오창전시관의 ‘HELLO : 이야기가 있는 미술관’에 작품 전시 중인 한젬마 작가를 모시고 ‘일상미술로 창의력 깨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한젬마 작가는 40여 차례의 국내‧외 전시와 공모전에 참가했으며, 방송‧출판 등 미디어를 통해 대중과 미술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최고의 아트 콜라보 디렉터다.

 

이번 강연은 청주오창호수도서관과 청주시립미술관 오창전시관이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된다.

 

청주시립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이 미술특화 도서관으로 성장, 발돋움할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연 참여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0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받는다.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43-201-4092)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미술분야의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청주시립미술관을 비롯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미술분야 특화도서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