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공예비엔날레, 크래프트 캠프에 합류할 8인의 정예 예비 공예가 모집

등록일 2021년05월12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공예비엔날레 최전방에서 제일먼저 관람객을 맞을 로비 작품을 제작할 정예요원은 누가 될까.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한범덕 청주시장, 집행위원장 박상언, 이하 비엔날레)가 오는 23일까지 ‘2021 청주 크래프트 캠프’에 합류할 예비공예가 8인을 모집한다.

 

‘2021 청주 크래프트 캠프’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네덜란드의 디자이너이자 2019 청주국제공예공모전 공예도시랩 수상자인 노아 하임(Noa Haim)이 멘토가 되어 청주의 예비공예가들이 함께 비엔날레 주 행사장인 문화제조창의 로비 작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오는 7월 ~ 8월 사이에 진행된다.

 

청주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공예·미술 전공자 또는 타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청주 출신 공예·미술 전공자(대학원생 및 휴학생 참여 가능)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크래프트 캠프 정예 요원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에게는 노아 하임과의 1:1 멘토링, 합동 작업을 비롯해 자신의 작품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수 있는 소규모 릴레이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2021 청주 크래프트 캠프’합류를 원하는 예비 공예가는 오는 23일까지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www.okcj.org)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eulnib@okcj.org)로 접수하면 된다.

 

비엔날레 박상언 집행위원장은 “이번 크래프트 캠프는 청주국제공예공모전의 후속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공모전의 위상과 정통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계적인 작가와 예비 공예가들의 이번 협업은, 대학생 등 공예‧미술 전공자가 정주하고 성장하고 싶어지는 공예도시 청주를 만드는데 좋은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밖에 ‘2021 청주 크래프트 캠프’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7777-743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1 청주 크래프트 캠프’의 멘토로 활동할 2019 청주국제공예공모전 공예도시랩 수상자 노아 하임(Noa Haim)은 종이를 활용해 디자인과 건축을 결합한 공공 예술 및 참여형 예술작업을 선보이는 설치미술가이자 기획자로 싱가포르 국립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아부다비, 테이트 모던 런던 등 세계적인 미술관들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다.

 

‘청주 크래프트 캠프’로 행사장 입구 로비에서부터 관람객을 즐겁게 할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는 ‘공생의 도구’를 주제로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7일까지 40일 간 문화제조창과 청주시 일원 및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