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안심택시 콜 체크 인' 서비스 시작

등록일 2021년04월26일 0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안심택시 콜 체크 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택시 이용자는 별도로 탑승 기록을 하지 않거나, 이동 차량 내에서 수기명부를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정보를 제대로 기록하지 않아 코로나19 확진자 추적이나 밀접접촉자 역학 조사에 어려움이 컸었다.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화 한 통으로 택시 이용자의 탑승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안심택시 콜 체크 인’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하게 됐다.

 

이번 080 콜 체크인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청주시와 청주개인택시 안심콜센터와 협의해 콜센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하던 중 지난 3월 택시기사가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이 있어 택시기사 운행 기록을 확보했지만 탑승객 중 카드결제를 제외한 현금결제 승객 22명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어 대안으로 시행하게 됐다.

 

080 콜체크인 서비스는 청주시에 등록된 개인·법인택시 4138대 각 차량에 고유번호(080-123-××××)를 부여했다.

 

현금결제 승객은 택시 좌석 전면에 설치돼 있는 코로나19 콜체크 인 스티커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저장된다.

 

저장된 전화번호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활용되며 4주 후 자동 삭제되고 요금은 서비스에 가입한 개인택시나 법인택시 사업자에게 부과돼 택시 탑승객이 부담하는 비용은 전혀 없다.

 

시 관계자는 “이번 080 콜 체크인 서비스는 코로나19의 방역 사각지대를 없애 코로나19로부터 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현금결제 승객께서는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080 콜 체크인 서비스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유지되며, 저장된 전화번호는 코로나19 확진자 추적이나 밀접접촉자 역학 조사에만 이용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