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2021년 상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실시

등록일 2021년04월21일 08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구제역 접종 (사진출처: 음성군청)

 

충북 음성군이 오는 30일까지 관내 구제역 유행을 사전에 예방‧차단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번 접종은 구제역 백신접종 관리 강화를 위해 매년 특정 시기를 정해 실시되는 일제접종으로, 전국적으로 매년 시행하는 4월과 10월 일제 접종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반기 접종대상은 소 550농가에 2만7천725두, 돼지 38농가에 10만4천349두 등 총 588농가 13만2천74두다.

 

소 사육농가 50두 이상의 전업규모농가는 구제역 백신을 축협에서 구매해 자가 접종 후 읍‧면에 접종표를 제출하고, 50두 미만의 소규모 농가는 해당 읍・면 담당 공수의사가 직접 접종한다.

 

이어, 돼지농가는 백신을 축협에서 구매해 농가 접종프로그램에 따라 자가 접종하면 된다.

 

군은 구제역 일제 접종 이후 접종 농가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통해 항체가를 검사하는 등 사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각 농가는 접종이 누락된 개체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군은 항체가 미달 농가에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지역 내 구제역 발생방지를 위해 실시하는 상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관내 농가와 관련 기관은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