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농기센터, “농장 브랜드화로 소득창출에 도전

등록일 2021년03월30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교육 컨설팅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음성 정보화 농업인의 매출 증가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했다.

 

29일 군 농기센터에 따르면, 음성 정보화 농업인 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어제보다 하나라도 더 팔리게 만드는 디자인 강의’와 ‘잘 팔리는 소농 브랜드 디자인 강의’를 주제로 지난 15일~19일까지 4차례 교육을 진행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예쁘게, 눈에 잘 띄게, 심플하게 또는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농장 이름과 명함, 스티커, 전단지를 만들어 제품과 함께 포장해 판매하도록 교육했다.

 

이를 통해, 내 농장과 상품을 바라보는 소비자의 마음을 이끌고 있었는지, 소비자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었는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어 모든 교육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후에는 내 농장에 알맞은 농장 이름과 명함을 만들어내기 위해 1:1 컨설팅이 진행됐다.

 

컨설팅을 통해 농장, 농장주, 주변환경, 작목 등 여러 가지 농장자원을 분석해 기억에 남으며 의미가 부여될 의미가 있는 내용이 담겨 있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만들어진 브랜드를 가지고 연구회원들은 소득기반 조성 사업비로 명함, 스티커, 전단지와 브랜드 포장재 박스를 제작해 농산물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음성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교육과 컨설팅, 브랜드 제작 등 일련의 교육과정을 통해, 어제보다 하나 더 팔고 한 번 더 생각나는 농산물로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 농가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