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미래의 ‘봉준호’, 내일의 ‘미나리’에 도전하세요

등록일 2021년03월17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미래의 ‘봉준호’, 내일의 ‘미나리’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됐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가 지역 창작자 발굴 육성을 위한 장·단편 영화 제작지원 사업 ‘씨네마틱#청주’의 닻을 올렸다.

 

지원 분야는 극영화&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콘텐츠로, 단편(40분 미만)과 장편(40분 이상)으로 나눠 진행하며 단편에는 최고 500만 원, 장편에는 최고 3000만 원을 지원한다.

 

장편 2편, 단편 5편을 지원할 예정인 ‘씨네마틱#청주’는 만 18세 이상 청주시 거주자 혹은 청주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작품 내 배경이 청주거나 전체 일정에서 청주 로케이션이 30% 이상일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접수기간은 4월 5일부터 16일까지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공식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청주영상위 홈페이지(www.cfcm.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ljb2240@cjculture.org)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씨네마틱#청주’는 영상문화도시 청주를 구현하는 청주영상위가 지역 영상인력 육성 및 영상문화산업의 균형발전을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2019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장편 5작품, 단편 15작품이 접수 돼 심사를 거쳐 장편 1작품과 단편 3작품을 최종 지원했으며, 2019년 지원작인 다큐멘터리 영화 ‘봉명주공(감독 김기성)’은 2020년 서울독립영화제 장편 경쟁 본선에 진출하기도 했다.

 

‘씨네마틱#청주’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영상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084)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