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산사태 수해복구공사 시작

등록일 2021년03월10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산사태 수해복구공사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경기 활성화와 지역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수해복구 조기 완공을 목표로 수해복구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집중호우와 9호 태풍 마이삭, 10호 태풍 하이선으로 산사태 피해를 입은 곳은 ▲오창읍 양지리 산25번지 ▲오송읍 공북리 411-1번지 ▲미원면 계원리 산9번지 ▲미원면 운암리 산 49번지 등 4개소이다.

 

산사태 피해를 입은 4개소에 대하여 지난해부터 추진하여 실시설계용역 및 공사 발주하였다.

 

공사면적은 약0.88ha이며 공사금액은 약1억 3천만원이다.

 

주요 작업공종은 골막이, 기슭막이, 나무식재 등이며 산림피해지의 복구와 재해예방이 목표다.

 

동절기 공사 시 하자우려로 인하여 공사정지 했던 사업을 이달 2일부터 재착공하여 농번기 전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지역의 복구가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예년보다 일찍 동절기 공사 중지를 해제하였으며 시민이 안심하고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수해복구공사를 조기완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이번 공사로 여름철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