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외국인주민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대책회의 개최

등록일 2021년03월05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로나19 확산방지 긴급 대책 회의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임택수 청주부시장 주재로 4일 외국인주민 코로나19 확산방지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는 등 대책 마련에 발 빠르게 나섰다.

조타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충북도 내 사업장내 외국인 근로자 감염이 지속됨에 따라 방역관리체계 구축, 선제적 진단검사 실시,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등 유관기관 협조사항 당부 등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임 부시장은 “최근 충북도내 외국인 근로자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집단으로 발생되고 있어 지역사회로의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으로“감염병 차단을 위해 정확한 정보 전달과 신속한 진단검사 수검 등 선제적 대응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시는 이달 15일까지 기업체 및 농가에 고용된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가까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거나 다수의 외국인근로자가 있는 업체 등으로 찾아가는 이동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

 

이들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 농가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다.

 

앞서, 시는 외국인주민 밀접 이용시설 현장을 방문해 지도 점검을 하는 한편, 외국인주민 대상 코로나19 선별검사 비용 및 통보 의무 면제 내용을 담은 홍보물 제작 배부 및 문자전송 등 홍보활동에 힘 써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관련 기관, 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