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보행약자 배려’무장애 나눔길 조성 추진

등록일 2021년02월15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무궁화 어린이 공원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보행 약자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데크 등 무장애 나눔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최한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복권판매 수익금을 재원으로 한 녹색기금 6억 원을 확보했다.

 

10억 원(녹색기금 6억 원, 시비 4억 원)을 들여 충북대학교 대학본부와 인접한 임야에 나눔길을 조성하게 됐다.

 

특히, 경사도 5% 이하의 완만한 경사와 계단과 턱이 없는 설계로 노약자와 장애인 등 교통보행약자를 포함한 모두가 편히 이용할 수 있는 목재 데크길 1㎞를 조성하고 전망대와 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4월 착공해 10월 준공할 계획이다.

 

향후 충북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보행 약자층도 숲 속 접근이 쉬워짐에 따라 숲의 다양한 효과를 누구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그와 동시에 코로나19로 여가활동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