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설 연휴 비상진료 대책 수립...선별진료소 운영

등록일 2021년02월10일 08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청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응급환자 발생에 대해 철저한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9일 군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동안 관내 지역응급의료기관인 금왕태성병원(☎043-883-8800)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해 근무하기로 결정했다.

 

음성군 보건소에서는 비상근무조를 편성해 연휴기간 동안 응급환자 발생 시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안내해 주민의 건강보호와 의료공백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감염병 확산 차단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설 연휴기간에도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코로나19 검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한다.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 음성군 보건소 홈페이지, 군청 당직실(☎043-871-3222) 또는 보건소(☎043-872-2136)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어,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통해 근무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쉽고 편리하게 검색 할 수 있다.

 

아울러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은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고향과 가족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감염병 방역관리의 고비가 될 수 있는 이번 설 연휴기간에도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주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의료공백이 없게 철저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