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청북도, 대통령별장 청남대 2일부터 정상개관

등록일 2021년02월02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남대 모습 (사진출처: 충청북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한 대통령 테마파크 청남대가 2일부터 문을 열고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충청북도 청남대관리사업소(소장 이설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을 제한받고 피로도가 높아지는 국민을 위해 오는 2일(화)부터 청남대를 정상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으로 관람객들은 이전처럼 실내·외 제한 없이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실내시설 동시 관람인원은 30명 이내로 제한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남대 입장 전 정문에서 1차 발열 체크를 해야 하고, 각 실내시설 출입 시 반드시 2차 발열 체크와 손 소독 등을 해야 한다.

 

마스크는 상시 착용해야 하며 관람 수칙에 따라 2m 간격을 유지하고 한 줄로 관람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앞서 청남대는 재개관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정기적인 방역은 물론 열화상 카메라와 무인방역시스템 ‘클린게이트’를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방지에 심혈을 기울였다.

 

청남대관리사업소 관계자는 “홈페이지 안내, 현수막 게시, SNS 알림 등을 통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정부 방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남대는 지난 연말 코로나19 3차 대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42일간 임시휴관에 들어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