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대폭 확대 운영

등록일 2021년02월01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도서관 이용의 편의증진과 독서생활화를 위해 운영 중인 상호대차서비스를 2월 1일부터 대폭 확대해 운영한다.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한 청주시 상호대차서비스는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에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 지역 내 20개(공공 13곳, 작은 4곳, 스마트 3곳)도서관의 자료를 신청해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에서 받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타 도서관 도서도 반납 가능하다.

 

청주시 상호대차서비스는 개별 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를 각 도서관에 직접 반납해야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원거리 도서관 도서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지속 상황에서 도서관 방문 또한 자유롭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이용권수를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하고, ▲배송기간도 최대 3일에서 최소 0일까지 단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의 다양한 도서를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좀 더 편리한 독서환경을 조성해 여유시간을 책과 함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호대차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cheong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