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농업기계 임대료 50% 인하 기간 연장

등록일 2021년01월11일 0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농업기계 임대료 인하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촌 일손 부족과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1일부터 농업기계 임대료를 50% 인하한다.

 

8일 군에 따르면, 군은 당초 임대료 인하 기간을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감염병 사태가 악화됨에 따라 관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 완화, 농업 기계화율 제고 등을 위해 사회적 안정 시까지 인하 기간을 재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군은 지난해 9개월 동안 임대료 인하를 통해 관내 농가 2천875곳에 5천300여만원의 임대료를 감면했고, 조례개정을 통해 콩정선기 반일 사용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농가 경영비 부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바 있다.

 

여기에 올해 임대료 인하를 재연장하면서 관내 4천여 농가에 8천여만원의 추가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대료는 농업기계화 촉진법 시행규칙에서 정한 농업기계 임대료를 50%까지 인하하며, 농업기계 임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임대료 인하 기간 연장이 농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업인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철통같은 감염병 방역태세와 더불어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