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브리핑

등록일 2020년12월31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감도 (사진출처: 괴산군)

 

□ 유기농의 가치 확산과 유기농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하여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이 공동 개최하는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30일 기획재정부의 심의를 통과하여 최종 승인 되었습니다.

 

❍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금년 7월 국제행사 심의 시 경제성 향상 필요로 심사보류 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 사업비 축소와 행사의 차별화로 경제성을 높여 변경된 사업계획서를 지난 9월 기재부에 제출하였고,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타당성조사를 거쳐 국제행사로 인정을 받은 것입니다.

※ 총사업비 : (당초)190억원 → (변경)128억원(△62억)

※ 차별화 방안 : 비대면 온라인 앱개발, 4차산업 전시연출,유기농 치유 프로그램 등 반영

 

❍ 이번 엑스포는 총사업비 128억원 가운데 국비 38억4천만원을 지원받아 관람객 72만명을 목표로 2022년 9월30일부터 10월16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 공원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 괴산군은 그동안 2012년 1월‘유기농업군’을 선포하고,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최, 아시아지방정부유기농협의회(ALGOA) 와 세계유기농협의회(GAOD)를 창립하는 등 국제 유기농교류의 중심으로 유기농의 공익적 가치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 또한, 유기농업공영관리제를 전국최초로 시행하여, 친환경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 전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친환경농산물 시장 선점 및 유기농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 2015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서 제시된 유기농의 미래 가치와 구축 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그동안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최를 준비하여 왔습니다.

□ 지난해 말부터 발병한 코로나19로 인해 전 지구촌의 경제․사회․ 산업 등 전반에서 심각하게 침체되면서 환경과 건강,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유기농이 미래의 신성장 전략산업으로 대두됨에 따라,

❍ 국가와 인류에게 ‘코로나엔 유기농이 답’이라는 중요한 해법을 제시하고, 전세계인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k-오가닉의 확산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 또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이번 국제행사 승인으로 지난 ‘15년 엑스포의 “유기농”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서 더 나아가 ‘22년 엑스포는 유기농산업 육성의 본격적인 토대를 마련하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괴산군은 유기농산업이 미래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 준비에 만전을 다할 것입니다.

 

❍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정부 승인을 위해 전심전력(全心全力)을 다해주신 기획재정부 안일환 제2차관님을 비롯한 심사위원님들, 국회의원님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님과 도의원님들, 신동운 군의장님과 군의원님들, 전국의 친환경단체장님들과 IFOAM(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 관계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4만 여 괴산군민을 비롯한 국내외에 유기농엑스포 개최 승인을 위하여 여러모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보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