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연말연시 산림 내 해넘이·해맞이 모임 및 방문 자제 요청

등록일 2020년12월28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코로나19에 대응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 대책에 따른 해넘이·해맞이 주요 산림지역 내 모임 및 방문 자제를 요청하는 대시민 홍보를 추진한다.

 

시는 24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 24시까지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을 시행하면서, 해넘이, 해맞이 행사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즐겨 찾는 산림지역 중 우암산, 부모산을 비롯해 낙가산, 것대산, 봉무산, 팔봉산, 구룡산 삿갓봉, 양성산, 백족산, 은적산, 목령산, 백화산 등 약 12곳 지역에 방문을 자제 요청하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각 읍·면·동 마을방송 등을 통해 시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그동안 시는 일반 등산로를 찾는 시민들이 실외에서 하는 활동이지만, 반드시 마스크 착용, 2m 이상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주요 등산로 단체 탐방 자제 등 코로나19로부터 모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준수해 줄 것을 주요 등산로변에 홍보해 왔다.

 

시 관계자는 “연말연시 특별방역 기간 동안 산림지역에서의 각종 해넘이·해맞이 방문 및 행사를 자제해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모든 시민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