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청전동 2021년 국토부 신규유형 '도시재생 예비사업' 선정

등록일 2020년12월24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천시 전경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1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청전동 3活(활기, 활력, 활성) 프로젝트 : 마을을 잇다’가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도시재생 예비사업’이란 국토교통부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새로운 유형으로 2021년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존 소규모 주민공모사업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향후 뉴딜사업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전 단계 사업이어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행되어야 공모사업을 신청할 수가 있다.

 

이렇듯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는 청신호를 켠 청전동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총 사업비 1억 원으로 도시재생 관련 공동체 양성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주민 거버넌스 양성을 목표로 도시재생 주민 동아리 구성 및 운영, 전문 동아리 육성을 위한 컨설팅,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계획되어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운영주체로 양성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유형의 사업 공모가 첫 해 선정되었다는 사실은 제천시 도시재생 사업의 미래가 밝음을 의미하는 것이다.”라며,

 

“사업선정을 위해 적극적 참여와 준비를 해주신 청전동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예비사업 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의 연결고리를 완성할 수 있는 첫 단추를 꿰어 향후 본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