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행정력 집중’

등록일 2020년12월22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영상회의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21일 오전 8시 40분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요양원 관련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한 시장은 “지난주 요양원에서 많은 확진자가 나와 시민 여러분께서 많이 놀라셨을 줄 안다”며“청주의료원과 충주의료원으로 이송해 집중 치료하도록 하고, 요양보호사 등 밀접접촉자들은 해당 요양원에서 코호트 격리하는 등 확산을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취약시설 집단감염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지난 주말부터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 집단합숙시설 등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신속 항원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신속하게 검사해 확진자를 가려내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주 크리스마스가 있지만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한 연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려움 속에서 내일의 밝은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충북도내 공무원이 확진되는 사례가 나와 일부 기관이 문을 닫아야 하는 사태가 나오고 있다”며“우리 시 직원들도 마스크 착용,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대면 보고 자제 등으로 개인 방역과 집단방역에 소홀하지 않도록 유념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한파, 대설, 산불, AI 등 동절기 대책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외에도 ▲신속 집행에 진력할 것 ▲대통령 표창 등 직원 노고 격려 등을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