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가족과 지인 모임 자제’거듭 호소

등록일 2020년12월15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열린 주간업무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14일 오전 8시 40분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연말연시 가족과 지인 등과의 각종 모임을 자제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한 시장은 “최근 타지역 가족 또는 지인과의 만남으로 감염돼 직장으로 전파되는 사례가 있었다”라며“이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연말연시에 가족과 지인과의 모임을 자제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우리 시 산하 직원들부터 솔선수범해 만남을 전부 뒤로 미루고 마스크 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해 이겨낼 수 있는 자세를 갖춰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부터 시의회에서 5차 추경 의결과 본예산 심의가 시작된다”며“내년도 사업예산이 원만하게 의결될 수 있도록 의원들께 예산 설명에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지난주 국무회의에서 내년도 예산배정계획이 확정됐는데,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 활력 조기 회복을 위해 전체 세출예산의 72.4%를 상반기에 배정한다는 계획이다”라며“여기에 맞춰 우리 시에서도 내년도 예산 집행이 조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고 사전 절차 이행 등 집행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올해 남은 기간 동안 신속 집행을 위해 분발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폭설에 대비한 빈틈없는 제설대책 마련 ▲고병원성 AI 차단 및 확산 방지에 전력 ▲겨울철 취약계층 대책 등을 요청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