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대형폐기물 배출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

등록일 2020년12월14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대형폐기물 신청 홈페이지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시스템 정착을 위한 노력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도심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시는 주민들이 방문 및 전화접수로 대형폐기물 처리 신고를 하는 번거로움 및 수거 기간 지연 등을 개선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하지만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시스템에 대한 시민들의 정보 부족으로 전화를 통해 접수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현재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이용 방법을 확인한 결과, 읍면 지역의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접수를 제외한 동 지역은 클린센터 전화접수(☏850-6991~3) 75%, 방문 접수 18%, 인터넷(모바일) 접수는 7%로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도입한 인터넷, 모바일 활용률이 저조한 수준이다.

 

이에 시는 각 가정에서 간편하게 접수와 수거까지 단축할 수 있는 인터넷(모바일) 접수 활성화를 위해 충주시 홈페이지 및 각 읍면동 배너 설치 등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생활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안내’ 홍보물도 제작 중이다.

 

인터넷(모바일) 배출 신고 절차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충주시 대형폐기물’ 또는 충주시 홈페이지를 접속해 대형폐기물 신고(https://clean.chungju.go.kr) → 배출자 성명, 연락처, 배출장소, 배출 품목, 배출 희망 일자 등을 입력 → 수수료 납부(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카드 결제) → 납부필증 출력 또는 메모지 등에 접수번호, 품목, 금액을 기재 → 출력물 폐기물 부착 등을 거쳐 지정 장소에 배출하면 일정에 따라 수거 된다.

 

배출 품목, 배출요령, 수수료는 충주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고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폐가전 제품은 한국전자제품 순환공제조합 콜센터(☏1599-0903)로 사전 예약하면 무상 방문 수거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불편사항의 해소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인터넷과 모바일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도 다 같이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노력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