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사전 신청 접수

등록일 2020년11월27일 0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내년부터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을 시행하고, 오는 12월 1일부터 사전신청을 받는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은 주거급여 수급자 중 학업·구직 등의 이유로 부모와 떨어져 사는 청년(만 19세부터 30세 미만의 미혼자녀)의 주거비 마련을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이는 사실상 별도가구인 청년에게 주거급여를 따로 지급함으로써 주거안정과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그동안 30세 미만의 미혼 자녀는 현행 법령에 부모와 생계나 주거를 달리하더라도 동일 가구로 인정되고 있어 별도로 주거급여 지원을 받을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제도 개선으로 내년 1월부터는 부모에게 지급되는 주거급여와 별도로 청년 본인의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주거급여는 신청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2021년 기준 3인 가구의 경우 중위소득 45% 이하(1,792,778원 이하)여야 한다.

 

신청 방법은 해당 청년의 부모가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12월 1일부터 한 달 간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 기간이 지난 후에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받는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대상이 확정되면 매월 20일 청년 명의의 지정된 계좌로 주거급여가 지급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